약 4년전 인터넷의 성시였던 시절부터 럭서리했던 호스팅 패케이지는 변화를 일으켜 많은 경쟁 속에서 가격을 계속해서 내려 오고 있다. 오늘날 마켓의 경향을 본다면 과다 경쟁으로 인한 cheap, cheap, cheap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개인 혹은 비지니스 사이트를 만들기위해 해외 웹호스팅 회사를 쇼핑하고 있다면 별문제 없이 가격과 서비스면에서 별 문제점을 가지지 않고 쉽게 계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계약을 하기전 많은 사람들은 결코 복잡한 설명을 원하지 않게되고 마음에 맞는 사이트를 결정 하게 된다. 다른 회사와 커다란 문제점 이슈를 발견 하지 못했다면 말이다.

좋은 서비스 회사와 나쁜 서비스회사는 어디에서 판가름이 나는걸까? 호스팅회사에서 걸어 놓은 많은 서비스를 여러분은 얼마나 자세히 알고 있는지, 사용을 해보지 않고는 사실상 이질문에 대답을 하기란 무척 힌이 들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원하는건 서버의 스피드라면 호스팅회사에 연락을해서 얼마나 많은 도메인을 한서버 올려 놓는가를 알아보라. 또한 트래픽을 휘하여 어떤종류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지도 알아 보는것도 잊지말아야 한다. 요즘에는 파워플한 서버를 지니고 있다면 한서버에 약 1,000개 정도의 account를 공유하고 있다. 현제 당신의 호스팅 회사가 얼마나 많은 account를 공유하고 있는지 알고 놀라면 그리고 특별함을 원한다면 독립서버를 권하고 싶다. 그러면 비용은 좀 더 들지만 가끔씩 일어나는 트래픽 jam현상은 피할 수 있으니까.

저가격이란 호스팅사가 분별력있는 컨트롤로 경영하여 마진을 남겨야 한다. 저가격을 주장하는 호스팅회사가 과연 소프트웨어의 업그래이드를 잘할 수 있을까, php같이, 혹은 그들의 말데로 24시간 7일 동안 서비스를 잘 지켜낼 수 있을까? 대부분의 회사가 이를 잘지킨다고 하며 호스팅 페케지에 포함을 시켜 판매 하고 있다.

요즘들어 많은 회사가 당신에게 문제점을 가지고 오고있다, 그것은 extra서비스인 것이다. 예를 들어 back-up systems를 볼 수 있는데 보통의 경우 back-up은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로 알고 있다. 사실이다 하지만 기본은 tape back-up으로 일주일에 한번 실시 한다는 것이다. mirror back-up은 엑스트라 비용으로 가격을 따로 책정 하고 있다. 물론 이것이 잘 못됐다는건 아니다. 하지만 과도 경쟁에서 생기는 경영의 구멍을 회사 측에서는 이러한 extra bill로 여러분을 당혹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왕에 사용하는 외국 호스팅 서버,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할 필요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