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용도로 웹사이트를 제작, 해외의 웹호스팅 회사는 고르기란 쉽기도 혼란스럽기도 하다.

여러가지의 호스팅 서비스와 dedicated server, a managed server, or a shared server의 구분을 가지고 선택하게 된다. 비지니스라 하면 그범위는 간단한 쇼핑몰 에서 복잡한 pay를 위한 real time 정보등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통합적인 것을 본다면 굉장히 많은 선택의 회사들이 있다. 만약 어떤 사이트를 방문 한다면 이미 알기도한 내용도 있지만 새로운 문구가 여러분의 구입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묜 최근의 Miva Scripting, Co-Location services, Virtual Private Servers, Redundant backbone connections 등의 문구들이다.

가장 중요한건 자신에게 물어보는 질문을 한다 즉, “어떤 호스팅 회사가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느가” 가 아닌 “어떤 호스팅 회사가 필요한가”를 스스로 에게 질문해 보자.

결정을 내리기엔 특별함이 필요하다. 가격을 먼저 생각 하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조건을 먼저 생각하는것이 바람직한 생각이 아닌가 본다.

1. 어떠헌 기능이 필요한가 (ie Database, secure server for processing credit cards, etc.)

2. 트래픽은 얼마나 기대 하는가? (do you anticipate your site having small, moderate, or significant traffic)
3. 로딩타임은 얼마나 중요한가? (if a majority of your visitors are global you might want to consider a hosting company that has a presence overseas as well as the U.S. – also you may want to consider a dedicated server as opposed to sharing a server with several other businesses)

비지니스를 위한 가격은 월 $40-$50 혹은 $1,000불을 호가 하는 회사도 있다. 처음엔 작게 그러나 커질땐 Dedicate server 즉, 독립서버 까지도 준비를 하야 한다.

웹사이트를 이용해 비지니스를 하는 분은 호스팅회사의 선택은 무엇 보다도 중요하다.

만약 당신의 사이트가 다운이 되면 어떻게 할것인가, 당신의 비지니스도 다운 될 것은 당연한 이야기가 되고 그 이야기는 종국에 이르게 된다.

아래의 질문들은 여러분이 호스팅 회사를 선택하는데 직접적인 연관이 될 것이다.

1. 30일 혹은 90일 동안 환불이 가능 한가? 정말 guarantee를 해주는가?

2. UPtime guarantee를 해주는가? outage정전등에 보상이 따르는가?

3. 어떤 종류의 백업을 하는가? Tape 혹은 CD?

4. backbone providers,즉 영업을 위한 말들로 가득찬 회사인가?

5. 24/7 서비스가 가능한가?

6. 얼마나 오래된 비지니스인가?

7. 월별로 payment을 하는가 혹은 1년마다 payment를 하는가?

8. 서버용량 업그래이드가 용이한가 ?

위의 질문을 가지고 해외 웹호스팅 회사를 선택 한다면

일단은 안심할 수 있다.